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다큐

넷플릭스 다큐 추천 - 별나라 동물들 (힐링 다큐 꼭 보세요)

by έτυμος 2020. 4. 26.

넷플릭스 별나라 동물들


안녕하세요 '나의 이야기' 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전 국민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이때,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 계속 있어야 하는 지금 상황에서, 어떤 분들은 마음이 심란하실 텐데요, 지금 시기에 딱 우리의 마음을 힐링시켜줄 다큐를 들고 왔습니다. 

 

스포를 방지하기 위하여, 작품 내용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직접 작품을 보시면 더욱 즐거우실 겁니다 ^^


 


심각 x 자극 x 혐오 x

심각한 내용, 자극적인 내용들에 지치신 분들이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우리가 접하는 수많은 미디어들은 오늘도 우리의 눈을 자극시키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많이 내놓는데요, 사실 생각해보면, 볼 때는 굉장히 즐겁고, 재미가 있지만, 다 보고 나면 우리의 마음과 정신들이 피폐해진 것 같은 기분을 지우기가 힘들 때가 있습니다. 


원함 vs 필요함

내가 원하는 것과 나에게 필요한 것, 이 두 문장에 대해서 우리는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연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며, 나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오늘도 우리는 고민할 것 같은데,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내가 원하는 것을 쫓을 때, 내가 소모하는 것을 아까워 하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달려가면서 내가 놓치고 있고, 잃고 있는 가치와 시간, 물건, 사람에 대해서는 깊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원하는 것을 얻게 되면 다 보상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기억해야 하는것이 있는데, 내가 원하는 것을 쫓는다고 해서, 내가 잃어도 되는 것이 정당화되면 내 삶의 가치 자체가 낮아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놓쳐도 되는 일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우리의 삶 속에는 놓쳐도 되는 가치와 시간 사람들은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동의하지 못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가만히 생각해셨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지금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잃고 있는지, 버리고 있는지를 말입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