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금융정보

한국형 그린뉴딜, 지능형 정부 관련 테마주를 소개합니다.

by έτυμος 2020. 7. 17.

안녕하세요? '나의 이야기' 입니다. 

요즘 증시의 관심은 향후 한국형 뉴딜을 통해 정부의 돈과 정책이 어디로 흘러갈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지능형 A.I정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지능형 정부를 위해, 블록 체인 기반의 모바일 신분증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바일 공무원증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차차 내년에는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도 도입한다고 합니다. 

사실 이에대해 알아보면, 잘 모르는 용어와 이해가 잘 되지 않는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우리의 관심은 어떤 기업이 정부의 눈에 들어 정부관련 일을 하며 돈을 벌까?를 생각하면 됩니다. 

핵심 개념은 DID서비스 입니다. 

DID서비스는 (Decentralized ID)의 약자입니다. 이것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서, 별도의 중앙 기관이 필요 없이 스스로의 신원을 증명하는 서비스 입니다. 다시말하면 탈 중앙화 신원 인증, 또는 분산 신원인증으로 이해하시면 쉬울것 같습니다. 

신분증을 스마트폰에 전자화 해서 다니려고 하면 신경쓸 부분이 한 두 가지가 아니었습니다. 보안과 해킹, 위조에 취약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은 '블록체인'의 기술 덕분에 이것이 해결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기술로 인해, 어떤 기업이 정부의 지능형 A.I정부의 수혜를 입을까요? 

 

1. 아이티센

아이티센은 삼성 SDS, 카카오와 함께, 블록 체인 기반의 모바일 공무원증을 만드는 무선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아이티센은 삼성SDS가 개발한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이 기반에다가 모바일 공무원증을 구축할 기업입니다. 

아이티센의 주가 흐름을 어떨까요? 

위의 주가의 흐름을 보시면 사실상 횡보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살짝 반등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적은 어떨까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큰 실적의 성장은 없어보입니다. 간혹가다가 적자도 보이지만, 그래도 해마다 흑자를 내고 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DID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스마트 지능형 정부에 정부예산이 1단계에만 2조 5000억원이 투입되는데, 이때 아이티센은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는 이미 경상남도DID기반 모바일 도민카드 서비스를 올해 12월 상요화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미 실행하고 있는 서비스 인지라, 관련 시장이 커질경우 비슷한 사업을 하고 있는 라온시큐어도 수혜를 입지 않을까 생각되는 기업입니다. 

라온시큐어의 주가도 역시 횡보중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티센과 마찬가지로 DID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스마트 지능형 정부에 정부예산으로 인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이 되는 기업입니다. 

DID서비스의 전망은 어떨까?

우리나라에서 기술 축적으로 인해, 해외 진출도 기대가 되는 부분 입니다. 블록 체인 기반의 신원인증의 시장 규모는 2021년 101억달러 한화로 12조이지만, 2025년이 되면 30조원 규모로 커질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술을 선점하고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전망이 점점 좋아질 것으로 생각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