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금융정보

그린뉴딜 관련 숨은 테마주를 소개합니다.

by έτυμος 2020. 7. 15.

인천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샤워기 필터를 설치한 집에서 발견이 되었는데, 살아서 꿈틀 거리는 유충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샤워기 필터를 사용하지 않은 인천 거주민이라면 얼마나 기분이 나빳을까요?

그런데 이것도 모두 그린뉴딜 정책 관련 주를 생각하는 힌트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린뉴딜 관련주 가운데, 아직까지 큰 상승이 나오지 않은 빈틈을 함께 나누려고 합니다. 그린뉴딜이 수소차, 전기차, 태양광 풍력이 끝이 아니라는 것을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예전에 인천에서 붉은 수돗물이 나온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관로를 잘못 바꾸면서 유혹이 증가해서 관내 침전물이 씻겨나오는 현상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당시에 주가는 어땠을까요?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가 터졌던 2019년 6월초를 기준으로 얼마지나지 않아 배관 업체인 한국 주철관은 9천원 정도 하던 주가가 1만6천원까지 급등후에 다시 제자리를 찾아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돗물에 침전물이 이렇게 많이 쌓여있으니, 인천시 수도 배관을 바꾸는 공사가 필요한게 아닌가 말하면서 한국 주철관 주가가 많이 급등했었습니다. 한국 주철관 뿐만 아니라, 강고한 파이프 업체들이 전체적으로 급등을 했었습니다. 

그러면 지금은 어떨까요? 인천 수돗물 유충 원인이 정수장의 활성탄 여과지 등에서 발생한 유충으로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유충의 원인이 노후배관은 아니고, 정수장이 원인이기 때문에, 당장 수도관의 관련주들이 크게 움직이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수도관 관련주가 가만히 있을까요?

이번에 그린뉴딜 정책 발표가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태양광, 풍력, 수소차, 전기차의 관련주에 집중해서 여기에 관련된 종목들이 엄청나게 급등했다가 이미 한 번 차익 실현 마물이 나오게 되고, 오늘 또다시 종목별로 상승이 나오는 중입니다. 이것은 실제 정부에서 투자한 돈과 기업의 실적과는 상관없이 일단 한 번 관련 사보자고, 했던 상황이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투자하기에는 조금 걱정이 되는 투자자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종목들은 20일 눌림목 지지율선을 보면서 천천히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제 발표된 한국판 뉴딜전문을 보면, 그린뉴딜 분야에서 아직 탄력을 받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제로 에너지를 위한 그린 리모델링, 녹색 생태계 회복을 위한 도시 숲 조성분야, 끝으로 깨끗한 물 관리 체계 구축을위한 노후상하수도 개량부분 입니다. 

이 3가지 테마는 관련주들이 명확하기 때문에, 여기에 관련된 종목들도 함께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린뉴딜 과제 첫 번째 분야인 도시공간 생활 인프라의 녹색 전환부분에 사업비는 총 30조원이고, 지금까지 그린뉴딜 분야에 대장주로 꼽혔던, 저탄소 분산형 에너지확산 분야는 사업비가 38조원 입니다. 

어디에 얼마의 돈이 더 세부적으로 투입되서, 기업의 입장에서 얼마나 지원을 받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각 기업별로 비슷한 규모의 지원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 인천 수돗물 관련 이슈가 있었기 때문에, 그래서 아마도 그린뉴딜 분야의 첫번째 움직임은, 저탄소 분상형 에너지 확산 보다는 도시공간 생활 인프라 녹색 전환에서 수질관리분야에서 먼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최근 현안 뉴스와 맞물려서, 정부가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먼저 한 번 보여줘야 되야 하기에, 인천 수돗물 유충 사건은 국민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한 이벤트라고 생각 됩니다. 그래서 여기에서 먼저 한 번 이슈를 만들고 시작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그래서 관련주들인 강관 업체의 관련 테마주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유에스티, 동양철관, 한국주철관, 등이 좋아 보입니다.

다음은 도시 숲 분야 조림 관련주가 있습니다. 이 조림 관련된 테마는 예전에 북한의 조심사업을 지원해준다고 하면서, 대북테마로도 함께 엮이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한솔홈데코, 효성오엔비, 한익스프레스, 자연과환경, 제이씨케미칼, 이건산업, 이건홀딩스등이 괜찮아 보입니다. 

하지만 적자도 보는 기업들도 있기 때문에, 테마주라고 하여 들어가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세번째는 그린 리모델링 분야 입니다. 

여기에서는 현대리바트, 벽산, 한셈, 하츠, 한솔홈데코, lg하우시스, kcc글라스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종목들을 보면, 지난 코로나 폭락장 이후에 상승을 해왔는데, 이번 한국판뉴딜 정책과 관련해서는 아직 상대적으로 크게 오르지 못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해당 종목들을 함께 살펴보시면서 상승 추세의 종목들부터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한솔 홈데코, 이건홀딩스는 리모델링과 조림산업에 모두 속하는 그런 기업이라는 것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린뉴딜 정책에 관련한 숨어있는 테마주를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 그린뉴딜에 관련한 소식이 또 있다면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컨텐츠는 어떠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