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연예정보

배우 유재명을 알아보자.

by έτυμος 2020. 8. 20.

오늘 소개해드릴 배우는 비밀의 숲 시즌 2에는 등장하진 않지만, 꼭 알아야 하는 시즌 1의 진짜 주인공 이창준을 연기한 배우 유재명입니다. 유재명 배우에 대해서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1973년 6월 3일 생, 부산에서 태어나고 자란 그는 부산의 명문대학교 부산대 공대를 졸업했는데요. 공대 출신이 그가 배우의 길에 접어든 것은 학교 연극 동아리 때문입니다.

스무살 학교 신입생 시절에 처음 연극을 했고, 그 이후 계속 연극인의 길을 걸었습니다. 연극하고, 동아리 친구들과 술먹고, 연애하고, 또 연극하고 술먹다보니 어느덧 대학 졸업을 앞두고 있었다고 말을 했습니다.

그는 연극 무대를 나와 2001년 영화 흑수선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스크린에 첫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후 충무로에서 독립 영화 및 단편 영화에 출연하여 주로 조연과 단역 역할을 맡았고 2005년에는 극단 ‘배우, 관객 그리고 공간’을 설립하여 극단을 운영하게 됩니다.

배우 유재명은 유명해지기 전부터 남자들 사이에서 꽤나 유명한 감초 배우였는데요. 이유는 2012년 개봉한 영화 ‘바람’에서 짱구의 과외선생님 문학종 선생님 역을 연기하며 잊을 수 없는 부산 사투리와 명연기로 사람들의 뇌리에 깊게 남아있기 때문이죠.

그 이후 부산과 서울 오가며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극단을 운영하다가 그는 마흔살의 늦은 나이에 본격적으로 서울에 올라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기 시작합니다.

이후 그는 굿닥터, 미생, 범죄와의 전쟁, 관상, 베테랑, 내부자들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이름을 알려 나갔습니다. 그러다 그를 단 번에 알린 작품에 출연하게 되는데요.

바로 2015년 응답하라 1988에 캐스팅 됩니다. 재밌는 캐스팅 일화로는 유재명을 오랜시간 동안 눈여겨 본 응답하라 신원호 PD는 응답하라 1988에 유재명 배우를 캐스팅하고 싶어 러브콜을 보냈는데요.

이에 응한 유재명은 많은 제작진들 앞에서 오디션을 보는데, 대사 단 한 줄을 읽기만 했는데, 그의 구수한 사투리에 웃음이 빵 터졌고, 두 줄을 읽자마자 신원호 PD가 더 이상 들어볼 필요가 없다며 바로 사인을 했다고 합니다.

유재명은 쌍문고등학교 학생 주임 선생님이자, 도룡뇽의 아버지 류재명 역할로 등장해 미친 존재감을 보여주며 단숨에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하며 자신의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응답하라 이후 2016년 JTBC 드라마 굿와이프에 신체장애를 가진 변호사 손동욱을 연기하며 드라마의 주연 전도연 배우와 팽팽한 연기 대결을 보여주는데요. 전도연 씨는 유재명이 연기하는 것을 보고 처음에 실제로 장애가 있는 분인지 알았다고 합니다.

여러 작품에서 코믹한 캐릭터, 진지한 배역을 맡으며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다가 2017년 그는 본인의 인생 작품을 만나게 되는데요.

그 작품은 바로 비밀의 숲입니다. 그는 드라마에서 엄청나게 중요한 키를 쥐고 있는 냉철하고 차가운 차장검사 이창준을 연기했는데요.

차장검사로 시작해, 검사장, 청와대 수석비서관까지 고속승진한 이창준은 대한민국을 주무르는 재벌가의 사위이기도 하며, 드라마 전체 사건의 큰 그림을 설계한 아주 중요한 캐릭터 입니다.

그는 비밀의 숲에서 명연기를 펼치며 ‘창크나이트’라는 별명을 얻게 되고, 마지막화에 폐공사장에서의 조승우와의 대화는 명대사, 명장면을 마구마구 대방출하며 비숲 팬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 역으로 제 54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조연상 후보에 노미네이트 됩니다.

비밀의 숲으로 홈런을 한 방 때린 유재명은 다음 타석에서도 다시 한 번 홈런을 날립니다.

바로 이태원 클라쓰의 장회장 장대희 역으로 출연합니다. 유재명은 자신이 맡은 장회장역에 대한 애정이 상당했는데요.

노인 분장부터, 의상까지 직접 아이디어를 내며 캐릭터의 완성도를 200% 끌어 올리며, 유재명이 아니면 장대희를 연기할 배우는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 였습니다.

비밀의 숲때 처럼 주인공 보다 더 큰 존재감을 보여주었고, 연극 무대에서 수 십 년간 쌓아올린 연기력을 그야말로 대방출하며 어나더 클래스를 보여줍니다.

드라마와 영화에서 미친연기력을 뽐냈지만 수상과는 연이 깊진 않았는데요. 2018년 라이프를 통해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에서 남자 연기상을 받았지만, 연기력에 비해 상복이 없는 배우라는 평이 있습니다.

15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비밀의 숲 시즌 2는 첫방송 7.6%를 기록하며 이미 시즌 1의 최고시청률을 첫방에서 뛰어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시즌 2에는 나오지 않지만, 이미 많은 팬들이 비밀의 숲 시즌 1의 이창준과 유재명 배우를 그리워 하고 있는데요.

유재명 배우는 2020년과 21년 영화 소리도 없이, 킹메이커, 소방관에 연이어 주연에 캐스팅 된 상태입니다. 앞으로의 작품에서 창크나이트 이창준에 버금가는 캐릭터를 만나 명연기를 보여주길 기대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