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드라마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 슬기로운 감빵생활 다시보는 퀄리티 높은 한국 드라마

by έτυμος 2020. 5. 7.


안녕하세요? '나의 이야기 입니다. 

요즘 '슬기로운 의사 생활'이 인기리에 방송중입니다. 

다들 잘 챙겨 보고 계신가요?

 

저는 약간 덕후 같은 기질이 있어서,

방영중인 드라마는 잘 보지 않는편입니다.

종영이 되면 느긋하게 완결까지

정주행 하는걸 좋아라 합니다. 

 

그래서 지난번에 아껴두었던,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편

슬기로운 감빵생활

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최근에 개봉한 '사냥의 시간'에서 악역을 맡아

열연하신 배우 박해수님의

또 다른 모습을 보게 되어 좋았습니다. 


스포를 방지하기 위하여,

작품 내용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직접 작품을 보시면,

더욱 즐거우실 겁니다 ^^


 

 

 

PD의 역할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연출한 신원호pd는 과거 응답하라 1988과 응답하라 1994를 연출했던 경력이 있다. 그는 과거의 작품들을 큰 흥행으로 이끌어 오면서 탄탄한 흥행 보증 pd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신원호pd의 작품은 뭐랄까,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다. 개인적으로 느끼는 느낌일지 모르겠지만, 뭔가 모를 고급짐이 느껴진다. 거기에 가벼운 유머까지 존재한다. 각본이 좋아도, 연출이 별로라면 굉장히 식상한, 철지난 개그와 유머로 통할 소재까지 감각적인 연출로 시청자들에게 가벼운 웃음을 주게된다. 그러면서 극중 얻는 이익은 꽤 많다. 가벼운 웃음과 심각한 상황을 대비시키면서, 힘을 뺏다 줬다를 시청자들이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아주 좋은 장치가 만들어지는 것이다. 



대장..

어느 집단이나, 대장은 존재한다. 그 집단의 가치와 집단의 방향성은 대장, 즉 리더가 책임진다. 그만큼 대장은 중요하다. 대장의 자리는 그만큼 중요한 자리임에 분명하다. 우리는 각자의 자리에서 무조건 누군가의 영향력 아래에 있는 경구가 대다수이다. 

 

그렇다면 나의 방향성과 나의 가치는 내가 속한 대장의 영향력의 아래에 놓이게 되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잘 생각해보자 내가 아무리 최선을 다하고, 내가 아무리 열심히 노력한다고 해도 누군가의 아래에 속하여있다면, 그것은 나의 노고와 최선이 아니게 되는 일이 경우에 따라 많이 생길 것인데, 그럴때마다 우린 좌절하고 힘들어 하게 된다. 

 

어떤 대장, 리더가 멋진 리더일까? 결국에는 우리는 누군가의 영향력 아래에 살아가게 되고, 그 어떤 누군가는 다른 이들에게 영향을 주면서 살아간다. 그 어떤 리더는 자신의 아래에 속한 수많은 이들이 먹을 빵을 혼자 먹는 리더일 것이고, 또다른 그 어떤 리더는 자신에게 속한 수많은 이들에게 빵을 나누어 주는 리더가 있을 것이다. 어떤 리더가 멋진 리더인가? 어떤 리더가 참 리더일까?

 

이 글이 리더의 자리에 속한 이들에게만 필요한 글이라 생각하는가? 착각하면 안된다. 우리는 누군가에게 많게 적게 영향력을 주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래, 나는 오늘도 누군가에게 영향을 주고 있는 리더인 것이다. 그럼 나는 오늘 누군가의 몫을 차지하는 리더였나? 아니면 누군가의 몫을 나눌 줄 아는 리더였을까? 생각해 보아야 하는 것이다. 

 

우리는 모두 리더이다. 대장이며, 누군가에 영향을 끼치는 자리에 서 있는 사람들이다. 그렇기에 우린 오늘을 열심히 살아가야 할 의무가 있는 것이며, 최선을 다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 

 

그대, 오늘은 어떤 리더였는가?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2020/05/10 - [〓 드라마 이야기] - 넷플릭스 청불 영화 추천 - 더 더트(2019)-제대로 롹을 즐겨보자!

 

넷플릭스 청불 영화 추천 - 더 더트(2019)-제대로 롹을 즐겨보자!

안녕하세요, '나의 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우리들의 마음 한켠에 간직하고 있는, 롹엔롤 감성을 일깨워 줄 영화를 리뷰해보려 합니다. 청불이면서,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영화이기에 한번 보실 분들만 보시는걸..

hisway1988.tistory.com

2020/05/06 - [〓 드라마 이야기] - 넷플릭스 청불 영화 추천 - 6 언더그라운드(2019) 데드풀 형님의 살짝 노멀 버전

 

넷플릭스 청불 영화 추천 - 6 언더그라운드(2019) 데드풀 형님의 살짝 노멀 버전

안녕하세요 나의 이야기입니다. 제목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데드풀 형님의 살짝 노멀(?) 버전으로 출연하는 라리언 레이놀즈 주연의 6언더 그라운드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겠습니다

hisway1988.tistory.com

2020/05/04 - [〓 드라마 이야기] - 넷플릭스 청불 영화 추천 - 익스트랙션(2020) 직접본 토르형의 환상 액션

 

넷플릭스 청불 영화 추천 - 익스트랙션(2020) 직접본 토르형의 환상 액션

안녕하세요? '나의 이야기'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익스트랙션 영화입니다. 우리에겐 너무나도 익숙한 크리스 햄스워스가 출연하였는데요, 평소에 바보형, 햄식이, 토르, 이런 이미..

hisway1988.tistory.com

2020/05/03 - [〓 드라마 이야기] - 넷플릭스 영화 추천 - 사냥의 시간 직접보니 (연기자들은 나가있어)

 

넷플릭스 영화 추천 - 사냥의 시간 직접보니 (연기자들은 나가있어)

안녕하세요 '나의 이야기'입니다. 최근 '사냥의 시간'이 대중들의 관심을 받게 된 사건이 있었는데요, 다들 아시는 것처럼, 영화의 넷플릭스 개봉에 대해서 이야기가 있었고, 또 다른 것은 해외 배급사와의 배급..

hisway1988.tistory.com

2020/04/30 - [〓 드라마 이야기] - 넷플릭스 미드 추천 - 지정 생존자, 주인공의 성장이 곧 나의 성장인 본격 중년 성장 드라마

 

넷플릭스 미드 추천 - 지정 생존자, 주인공의 성장이 곧 나의 성장인 본격 중년 성장 드라마

안녕하세요 '나의 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로 재밌게 본 미드인데, 제 주위의 지인들은 별로 재미가 없다고.. 저만 재밌었던 드라마 '지정 생존자'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를 방

hisway198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