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유용한정보

에어팟 3세대 유출정보 에어팟 프로2와 애플 스튜디오까지

by έτυμος 2020. 8. 28.

요즘 아이폰과 아이패드 소식에 잠시 잊고 있던 제품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에어팟입니다. 에어팟 프로의 출시가 얼마 지나지 않아 차기 에어팟에 대한 소문이 굉장히 많이 있었습니다. 에어팟 3세대, 에어팟X 등 다양한 이름으로 추축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에어팟 3세대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우선 다들 궁굼해 하시는 폼펙터부터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까지 에어팟 3세대에 관하여 에어팟 프로와 같은 커널형으로 나올지, 아니면 에어팟 1세대와 2세대 같은 오픈형으로 나올지가 화두였습니다. 

밍치궈와 Komiya에 따르면 새로운 에어팟3세대는 에어팟 프로와 동일한 폼펙터를 갖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iOS 내부의 정보를 찾아 유출하는 Komiya는 iOS 내부 소스에서 에어팟3세대 이미지를 찾아냈고, 이는 우리가 흔히 아는 에어팟 프로와 동일한 폼펙터인 것을 확인 할 수 있고, 모델명은 B427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밍치궈 또한 에어팟 프로와 동일한 폼펙터를 이야기하며 근거로 기존 에어팟 프로와 동일한 방식인 SIP방식을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 SIP 방식에 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면, 여러가지 개발적인 칩셋을 제작 후 수동 소자들까지 한번에 단일 패키치에 결합시킨 방법으로 한개의 모듈에 여러가지 기능을 합친 설계 방식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 SIP의 장점이 몇 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다품종 소량생산이 쉽고 개발 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밍치궈는 이 SIP 설계로 인해 에어팟 3세대의 출하 물량이 전년 대비 50%에서 100%정도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장점이 더 있습니다. SIP방식은 외부 전파에 대한 저항력을 높혀 무선 신호 안정성을 높여주게 됩니다. 이는 에어팟 2세대에서도 적용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이같은 장점이 있는 디바이스임에도 가격은 에어팟2세대 수준이나 그보다 조금 더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입니다.

현재 애플에서 출시 예정이라고 한 무선 이어폰과 헤드셋은 총 3가지 모델로 보입니다. 하나는 무선 헤드셋인 에어팟 스튜디오, 그리고 지금 이야기 하고 있는 에어팟 3세대, 마지막으로 에어팟 프로 2세대 입니다. 

에어팟 3세대 언급에서 따로 노이즈 캔슬링 이야기가 없는 점과 에어팟 스튜디오와 에어팟 프로 2세대에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은 점 등을 미루어 볼 때, 개인적으로 에어팟 3세대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미탑재 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 됩니다. 

추후 에어팟 3세대에 노이즈 캔슬링 탑재 정보가 있다면, 다시 한 번 포스팅으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밌는 기능들

그리고 에어팟 관련 정보를 모으다보니, 재밌는 기능이 몇 개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나는 에어팟 3세대에 심박수 측정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애플워치에서 사용자의 심박수를 측정하는 기능이 에어팟에도 적용될 예정이라는 소식 입니다. 

일단 애플워치에서는 광전용적맥파법을 이용해 사용자의 심박수를 체크 합니다. 이는 심장이 혈액을 순환시킬 때 발생하는 혈관의 용적 변화를 파형으로 인식하여 LED라이트와 광 검출기를 이용해 심박수를 모니터 합니다. 

포브스에 따르면 에어팟 3세대에는 앰비언트 라이트 센서를 이용해 심박수를 체크하는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은 아직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 에어팟 스튜디오 중 어디에 사용될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센서 이름이 거론된 점과 애플이 헬스케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볼 때, 어느 기기든 앞서 말씀드린 3가지의 기기 아니면 이후 나올 에어팟에는 적용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한가지 더

폰 아레나에서 에어팟 오디오 조절에 관한 정보를 내놓았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위치나 활동을 감지하여 오디오 볼륨을 자동으로 조절하거나 상황에 따라서는 오디오를 완전히 꺼버리는 기능 입니다. 

예를들면 자전거 앱을 켜면 음량을 적당하게 조절한다던지, 활동 시 사용자의 몸이 갑자기 기울어지는 등 위험한 상황에서는 볼륨을 완전히 차단하는 기능 입니다. 

현재 에어팟에는 이미 귀를 감지하여 이어폰을 귀에서 빼면 자동으로 음악을 정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몸이 기울어져 위험한 상황을 인지하는 것은 귀 감지 기능을 이용해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이 기능은 애플이 특허를 출원한 기술 입니다. 하지만 특허에 출원했다고 모든 기능이 다 출시하는 것은 아니니 재미로 '이런 기능도 있다' 정도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시시기

밍치궈와 Komiya에 따르면 에어팟 3세대는 내년 3월 애플워치SE와 함께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Komiya는 새로운 아이폰과 아이패드 에어까지 내년 3월에 출시하럭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여기서 언급한 새로운 아이폰은 아마 아이폰SE 플러스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만약 이 정보가 사실이라면, 애플은 9월, 10월, 그리고 내년 3월까지 아주 다양한 디바이스를 출시할 것이 예상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