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모빌리티는 마카롱 택시를 5월까지 5천대, 연말까지 2만여대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카카오 모빌리티도 카카오 T블루를 연내 1만여대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토교통부의 지원
국토교통부는 카카오 모빌리티, 코나 투스, 스타릭스 KST 코액터스 큐브 카 마카롱 택시 등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에서 서비스 조기 출시를 위해 규제 샌드박스를 신청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국토교통부는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플랫폼 사업의 우선 출시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결국 고객이 편리해진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많은 정계의 사람들과 일반 택시의 업계 관계자들이 많은 우려를 표하고 있는데요, 파이는 그대로인데, 경쟁자들이 더 많아진다면 그 파이는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적은 양을 가지고 갈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설명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결국 선의의 경쟁이 될 것이고, 그 선의의 경쟁의 결과는 고객들이 가지고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질 좋고 싼 물건을 구입하려는 것은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일하는 누군가의 아빠 엄마, 형 동생들은 힘들어 할것임에는 분명할 것입니다. 그래서 정부가 존재하는 것이고, 이것을 잘 중재하여서 어느 누구도 힘들지 않고, 어려워하지 않도록 잘 조율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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