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흡연자도 위험하다. 코로나19- 폐기능 타격있다.

by έτυμος 2020. 4. 4.


흡연자들이라면 주목해야 한다.

중앙 방역대책본부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 고위험군에 흡연자를 포함시켰다고 합니다. 금방 이 사태가 잠자 해 질 것이라고 장담했던 정부의 말과는 달리,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데요. 정부에서는 더 이상 감염이 되는 것을 막고자 관리 차원에서 이와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발표한 것이 흡연자의 경우 폐기능이 저하됐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어 이와같이 결정했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리고 미국 질병통제 예방 센터에도 흡연자를 고위험군으로 분류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사태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중대본은 지금과 같은 양상일 경우 코로나19의 피해는 더욱 심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내에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소규모 집단감염 사태가 계속 일어나는 것으로 보아 당분간은 잠잠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경제 사회 괜찮을까?

현제 코로나19로 인해 입은 전국 피해는 어마어마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가장 걱정인 것은 아이들과 아이들을 돌보고 있는 부모가 가장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갈수록 장기화되고 있는 이 사태를 통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기본적이지만, 청경과 위생을 특별히 신경 써야 하며, 마스크 착용을 꼭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종종 뉴스에 보면, 참다참다 못한 사람들이 마스크를 낀 상태로 한강에 가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보습을 종종 보게 되는데요, 아, 정말 위험합니다. 이러다가 멈추지 않는 코로나 사태가 지속될 것 같은 불안감이 일어나는 건 저만 그럴까요? 

 

이럴 때일수록 더욱더 긴장하고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더 큰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야겠습니다. 

 

댓글